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음식

과일도 잘 먹으면 살빠진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종류

2020. 12. 27.

Photo by Rayia Soderberg on Unsplash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보통 과일에는 당이 많아 많이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수 도 있다. 하지만 과일로 다른 설탕 덩어리 간식이나 군것질을 대신 할 수 있다면 오히려 이득이다. 과일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폭식을 막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에 대해 알아보자.

 

자몽, 블루베리, 오렌지, 수박, 배 효능

자몽

자몽 다이어트는 이미 유명하다. 자몽에는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된다. 아침마다 자몽 반쪽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꿀을 약간 곁들이거나 그릭 요거트를 조금 곁들이면 더욱 좋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섬유질이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요거트, 오트밀, 스무디에 곁들여 먹으면 좋고, 냉동 블루베리도 괜찮다. 똑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다.

 

오렌지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오렌지는 수분도 풍부하다. 맛은 달콤한데 칼로리가 낮은 게 장점이다. 아침이나 점심에 닭 가슴살과 함께 샐러드로 먹으면 더욱 좋다.

 

수박

갈증을 달래고 원기를 돋워주는 여름 제철 과일 수박은 92%가 물 성분이다. 따라서 칼로리 섭취 없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해서 전립선암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박은 특히 남성에게 좋다.

 

배 한 알에는 섬유질 6g이 들어 있다. 체중 관리에 들어갔다면 배를 간식으로 활용해 보자.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 과정에 고통이 덜할 것이다. 배에는 또 근육에 중요한 칼륨이 풍부해서 운동한 다음 배를 먹을 것. 땅콩버터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

 

사과

사과 껍질까지 먹는다면 섬유질이 많아서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에서 가장 섬유질이 풍부한 부분은 껍질이기 때문이다. 허기가 몰려올 때 간식으로 사과 한 알에 삶은 달걀 한 알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폭식을 막고, 단백질과 비타민 C 등 중요한 영양소도 얻을 수 있다.

 

파인애플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 닭 가슴살과 브로콜리만으로 연명하는 게 너무 지겨울 때 파인애플 한 조각을 입에 넣으면 다시금 기운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달콤한 맛에 비해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달달한 군것질 보다는 훨씬 좋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