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음식

애플워치 겨루기 점수 피트니스 알림, 겨루기 배지 획득하기, 움직이기 변경 방법

2021. 1. 29.

애플워치 겨루기 점수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겨루기 점수를 통해 운동을 더 열심히하고 뱃지를 획득해보자.

운동을 하는 동기부여가 되고 활동링도 같이 공유할 수 있다. 링 3개를 다 채우기 위해 서로 메시지도 보내고 진행 상태를 서로 추적할 수 있다.

 

친구가 링을 채우고, 운동을 끝내거나 목표를 달성하면 상황 알림이 가게 된다.

 

애플워치 겨루기 뱃지

 

애플워치 친구 추가하는 방법

활동앱 > 공유하기 탭 > 시작하기 탭 > 추가 버튼 > 친구 연락처 정보 입력  > 선택 후 보내기 > 친구 수락 기다리기

친구는 최대 40명까지 추가 가능하다.

 

겨루기에 초대받거나 활동을 공유하면 애플워치를 통해 알림이 표시된다. 

 

겨루기는 7일동안 진행되고 서로 많은 활동 링을 채우면 겨루기 점수가 올라가고 링에 퍼센트가 추가 되는 때마다 1점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하루에 최대 600점을 획득 할수 있고, 일주일 최대 4200점을 얻을 수 있다. 

 

겨루기 종료일에 더 많이 겨루기 점수를 획득 할 경우에 우승하는 형태고, 우승자는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애플워치 겨루기 뱃지

아이폰 겨루기 신청하기

- 활동앱 > 공유하기 탭 > 친구 탭 > 친구ㅇㅇ 님과 겨루기 탭 > ㅇㅇ님 초대 탭 하여 확인 > 친구 수락 기다리기

 

애플워치 겨루기 신청하기

- 활동앱 > 공유화면 표시 후 친구 탭 > 아래로 스크롤 후 겨루기 탭 > ㅇㅇ님 초대 탭 > 초대 수락 기다리기

 

 

애플워치 피트니스와 최대산소섭취량

건강 앱 > 검색 > 심장 > 최근 12개월 영역의 유산소 피트니스 > 일, 주, 월, 년 별 데이터 확인

아이폰의 건강 앱에서 자신만의 유산소 피트니스 레벨을 확인 할 수 있다. 낮은 범위에 속한다면 애플워치에서 알림 받기가 가능하다. 낮은 유산소 피트니스를 쉽게 알 수 있고 알림을 통해 건강한 운동과 활동을 할수 있게 도와준다.

 

피트니스 수치는 신체가 운동 하는 중에 소비할 수 있는 최대 산소량인 최대산소 섭취량 VO2 max 의 측정치이다.

애플워치 피트니스 측정치는 심폐첼겨이라고 불리고 건강한 사람부터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까지 전반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한다.

 

최대산소섭취량이 높고 많을 수록 심혈관의 건강과 지구력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대산소섭취량 측정 방법은 신체 테스트 또는 특수한 장비가 필요할 수 있다. 수집한 심박수와 움직임 데이터를 통해서 예측치를 구할 수 있다.

 

힘차게 걷는 운동이나 달리기, 하이킹을 할 때 심박수를 지속적으로 측정한다.

14 ~ 60mL/kg/분 사이의 최대산소섭취량의 예측치를 기록가능하다. 운동 중에 하나를 시작해서 최소한 10분 이상 지속할 경우 최대 산소섭취량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방식이다.

 

애플워치에서는 이미 활발하게 실외 걷기, 달리기 또는 하이킹을 하는 동안 많은 운동 선수들이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모니터링하는 최대산소섭취량의 평균 및 그 이상의 수준을 예측하고 있다고 한다.

 

20세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유효성이 확인 되었다고 한다. 대부분 운동의 경우 강도가 더 높은 심혈관계 운동을 많이 할 수록 향상된다.

다만 질환이나 약물 복용으로 인해서 더 높게 측정될 수 있다고 한다.

 

유산소 피트니스를 통해 당뇨나 흡연, 고혈압 등 위험 요인보다 사망 위험을 더 강력하게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움직이기 목표 칼로리 변경하는 방법

움직이기 목표 설정값을 변경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내 컨디션과 운동 페이스에 맞춰 설정해보자.

  • ‘활동’ 앱 열기
  • 디스플레이 꾹 누르기.
  • ‘움직이기 목표 변경’ 탭하기.
  • ‘+’ 또는 ‘−’를 탭해 목표 다시 세우기.

 

 

애플워치 활동링으로 뱃지 획득하며 운동하기, 움직이기 목표칼로리 변경하는 방법

애플워치 활동링, 운동링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럴때일 수록 몸을 움직여 운동링을 달성해보면서 배지도 받고 건강도 챙겨보자. 애플워치 운동링은 세

memory-log.tistory.com

 

애플워치 칼로리 계산, 운동하기, 움직이기 아이폰 위치추적 어플, 애플워치 사용법과 주요 기능

아이폰 사용자라면 그리고 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애플워치는 필수템이다. 애플 워치를 통해 운동하는 동안 유산소 활동 중에 소모되는 칼로리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입

memory-log.tistory.com

 

애플워치 밴드 종류 디자인 가격, 색상, 에르메스 밴드 종류와 가격 특징

솔로루프 신축성 있는 액상 실리콘 고무 소재 밴드. 궁극의 편안함을 위해 버클이나 잠금장치 없는 디자인 가격 65,000원 컬러 노던 블루 플럼 딥 네이비 컴콰트 진저 사이프러스 그린

memory-log.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