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승인 방법
승인 시점 기준 포스팅 수 20개 정도였다.
글은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정도 약 500자 정도 길이 였던것 같다.
혹시나 거절 사유가 될까하여 쿠팡파트너스는 넣지 않았다.
애드센스와 다르게 피드백이 매우 빨리온다.
승인 기간
1~2일 소요
애드센스에 여러번 거절당한 경험에 비해 애드핏 승인은 한번에 이루어졌다.
심사 신청시부터 샘플 광고 코드를 넣어야 심사가 진행된다.
이때는 카카오 비즈니스 배너가 노출되게 된다.
승인 직후 애드핏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한다.
애드센스 vs 애드핏
애드센스는 1~2주가 넘도록 결과가 안나올때가 많다.
요즘 코로나때문인지 심사가 더 늦어진다.
결과를 받아도 대부분 콘텐츠 부족으로 인한 거절이다.
그에 비해 에드핏은 짧은 심시기간과 심사결과를 문자로 알려주고 승인 즉시 광고가 노출되서 좋았다.
내가 생각하는 애드핏의 단점은 내가 쓴 글과 관련없는 광고가 나온다는것이다.
애드센스는 작성한 글과 어느정도 비슷한 광고가 떠서 글을 읽다가 자연스레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수익이 더 높은 것으로 예상된다.
일주일간 애드핏 수익
애드핏 승인 후 일주일간 수익을 분석해보았다.
클릭률은 없지만 노출수로 예상적립금 조회시 하루에 10~20원씩 적립금이 쌓였다.
아주 작은 금액이지만 가만히 놔둬도 돈이 쌓이니까 나름 뿌듯하다.
약 10일 동안 268원
귀여운 금액이지만 몇 일동안 놔두면 커피값 한잔은 벌 수 있을것 같다.
온라인 인형 눈알 붙이기 같은 느낌이다.
애드핏 용어 정리
-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
- CTR :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
-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 :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
- Fill-rate :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
CPC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고,
매체 지면의 효율에 따라 입찰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애드핏 수익 지급일과 조건
애드핏 확정적립금은 5만원 이상인 경우 10원 단위로 현금으로 지급을 요청할 수 있다.
지급요청은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 요청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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